안리쓰, Spirent·TOYO와 함께 5G 비디오 품질 평가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개발

2021-07-21 16:06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Attero Umetrix

5G SmartStudio NR 데모 비디오 파트 I-소개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가 5G 디바이스의 비디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Lab. 기반 솔루션은 Spirent Communications plc.(LSE: SPT) 및 TOYO Corporation(8151: TYO)과 협력해 개발됐으며 안리쓰의 SmartStudio NR Network Simulator와 Spirent의 Attero 및 Umetrix Video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새롭게 통합된 5G 비디오 품질 시스템을 제공한다.

◇개발 배경

4G에서 5G 이동통신으로 전환이 가속되고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비디오 콘텐츠 스트리밍이 늘어나고 온라인 회의용 툴이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동영상 품질은 사용자가 5G 이동통신사와 스마트폰 브랜드를 선택하는 핵심요소로 이동 통신사와 5G 디바이스 공급업체 및 콘텐츠 제공업체들은 5G 디바이스의 비디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통합 솔루션

이 솔루션은 안리쓰의 MT8000A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및 SmartStudio NR(SSNR)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Spirent의 Attero 네트워크 에뮬레이터 및 Umetrix Video 시스템과 통합해 비디오 품질을 평가한다.

‘MT8000A’는 state-machine 기반의 GUI를 사용해 5G 기지국 및 코어 네트워크를 시뮬레이션하는 5G Call Box로 작동한다. 사용자는 프로토콜 스크립트를 생성하지 않고도 FR1 또는 FR2 주파수에서 SA(Standalone) 및 NSA(Non-Standalone) 토폴로지를 포함한 전체 범위의 5G 네트워크 조건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Throughput, 이동성, VoNR, EPS-Fallback, SMS, CMAS, CDRX 및 기타 기능의 테스트는 SSNR의 GUI를 사용해 쉽게 수행할 수 있다.

SSNR의 유연한 네트워크 설정은 물론 라이브 5G 네트워크 환경을 간단하게 재현해 비디오 품질을 쉽고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수많은 API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의 자동화 환경을 더욱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Spirent의 Attero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요소를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방식으로 에뮬레이션해 차세대 IP 플랫폼 및 네트워크를 통한 비디오 및 VoIP와 같은 실시간 서비스 전송에 대한 시나리오별 사전 평가를 할 수 있다. 또한 특정 패킷 또는 트래픽 유형에 대한 손상의 영향을 테스트할 수 있게끔 필터를 설정할 수 있다.

Spirent의 Umetrix Video 평가 시스템은 수신 측에서만 V-MOS(Video Mean Opinion Scoring)를 사용해 QoE(Quality of Experience)를 평가한 후 스트리밍된 비디오 콘텐츠의 수신 측 품질을 측정한다. 또한 사전 디스플레이 없이 원본 비디오의 점수를 매겨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비디오 콘텐츠 분석을 지원함으로 더 빠르고 저렴한 반복 가능한 설계 테스트, 회귀 테스트 및 경쟁 업체 벤치마킹이 가능하다.

Spirent Communications 개요

Spirent Communications plc.(LSE: SPT)는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및 포지셔닝을 위한 자동화 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제공업체다. Spirent는 5G, SD-WAN, 클라우드, 자율주행 차량 등을 포함한 차세대 기술의 테스트, 보증 및 자동화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제품, 서비스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험실에서 실제에 이르기까지 Spirent는 기업이 차세대 연결된 디바이스 및 기술에 대한 약속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OYO Corporation 개요

1953년에 설립된 TOYO Corporation(본사: 일본 도쿄)은 미국과 중국에 자회사를 둔 일본의 선도적인 측정 기술 유통업체이다. TOYO는 정보통신, 자동차, 지속 가능한 에너지, EMC(전자기 호환성), 해양 조사,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 과학 및 정보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부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TOYO는 독창적인 제품 설계에 참여하고 고급 솔루션을 개발하며 일본, 미국 및 APAC 국가의 많은 선도기업에서 자사 제품을 사용해 개발을 가속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제품 품질을 향상시킨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써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