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전람 KITAS, 대형 유통사 MD 뽑은 ‘올해의 스마트 디바이스·소형 가전 TOP 10’ 공개

KITAS x 소형가전쇼 2022, 8월 25일부터 코엑스 개최

2022-08-23 11:15 출처: 신한전람

KITAS ‘올해의 스마트 디바이스·소형 가전 TOP 10’ 제품들

서울--(뉴스와이어)--신한전람이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스마트 디바이스, 소형 가전 전문 전시회 KITAS가 하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사 MD의 심사를 통해 올해의 KITAS TOP 10을 선정했다. 무선 이어폰을 닮은 귀 습도 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부터 그린 경사도와 풍향, 풍속을 알려주는 골프 디바이스까지 다양하다.

KITAS TOP 10은 일상을 더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 가전 제품들로 매년 △혁신성 △디자인(사업성) △시장 경쟁력 △지속 가능성 △가격 경쟁력 총 5가지 항목을 평가 및 선정해 KITAS 전시회에서 공개된다. CES 혁신상 수상 등을 통해 검증된 기업들이 국내 론칭을 앞두고 바이어,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전문 전시회 KITAS를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

선정된 10개 제품은 다음과 같다.

△오케스트라 합주가 가능한 바이올린 블루투스 스피커 ‘바욜림’ (나무와나)

△단 5분, 짧고 강력한 발목 마사지기 ‘아이로봇 닥터 풋’ (닥터큐메딕스)

△외이도염 방지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어버즈’ (링크페이스)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하나로 ‘퓨전 키보드’ (모키보)

△손만 까딱하면 모든 기기를 조작하는 ‘올인원 마우스 치어톡’ (에코레시피)

△욕실에서 깨끗한 물을 내가 좋아하는 온도로 ‘워터엔’ (아이팩토리)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AA Wireless’ (카플)

△풍속, 풍향, 그린 경사도까지 알려 주는 나만의 캐디 ‘ARCADDY’ (칼리테라)

△음식물 처리기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자동 인공지능(AI) 로봇 처리기 ‘에콥’ (포레)

△더 오래, 더 안전하게 ‘캔들팟’ (한결라이텍)

선정된 10개 혁신 제품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KITAS 2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TAS는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 OEM, ODM 제조 공장 특별관과 함께 개최된다. 참가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바이어 초청 1:1 매칭 상담회도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는 매년 화제를 모았던 ‘키타스백 이벤트’ 대신 올해는 빔 프로젝터, 음식물 처리기 등 고가 제품을 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키타스 연쇄할인마’ 이벤트가 24일부터 예고돼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또 ‘이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세미나’가 25일, 26일 이틀간 아마존 코리아, 빅인사이트 등 전문 연사를 통해 진행돼 코로나 이후 높아진 이커머스 및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대한 필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제품들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KITAS는 8월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관람객 무료 등록이 가능하며, 카카오톡을 통해 1초 간편 등록을 지원하고 있다.

◇10개 제품 상세 설명

△오케스트라 합주가 가능한 바이올린 블루투스 스피커 ‘바욜림’

바이올린이면서 블루투스 스피커도 된다. 섬세하게 제작된 바이올린 울림통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흐르는 반주에 맞춰 직접 바이올린 오케스트라를 연주할 수도 있다. 반주 기능으로 사용 시 입문자·학생들의 연습용 제품으로 활용하기 좋고, 평소에는 인테리어용 스피커로 쓴다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단 5분, 짧고 강력한 발목 마사지기 ‘아이로봇 닥터 풋’

안마 의자부터 마사지건까지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 제품들이 출시됐지만 쓰다 보면 점점 사용 횟수가 줄면서 빨래 걸이 또는 창고행이 되기 마련이다. 그런 점에서 새로 출시된 ‘아이로봇 닥터 풋’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작지만 강력한 성능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으며 TOP 10에 선정됐다. 단 5분이면 충분한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충전식으로 무선 이용이 가능해 장거리 운전 후 차 안에서 발의 피로를 풀어줄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

△외이도염 방지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어버즈’

최근 무선 이어폰 사용에 따른 외이도염 발생이 증가하고, 보청기 사용자들도 귀 내 습기로 외이도염 환자 증가뿐 아니라 보청기 고장을 유발하고 있다. 이런 귀 내 습기 문제를 해결하고 귀 감염을 예방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어버즈(DearBuds)’가 공개된다. DearBuds는 3분 안에 귀 내 습기를 정상 수준으로 제습할 수 있으며, 무선 이어폰과 같은 모양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모바일 앱 연동으로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하나로 ‘퓨전 키보드’

키보드 자판 자체가 대형 터치패드가 되는 키보드로 화제를 낳았던 모키보를 통해 성능과 편리성이 증대된 신제품 ‘퓨전 키보드’가 공개된다. 이 제품은 키보드, 터치패드, 스마트 기기 스탠드, 키보드 커버가 포함된 4 in 1 제품으로 최대 3개 기기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며, 2시간 충전 시 최대 6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욕실에서 깨끗한 물을 내가 좋아하는 온도로 ‘워터엔’

실시간으로 수질과 수온 측정, 필터 및 UV 살균을 한번에 해주는 제품이 출시된다. ‘워터엔’은 가정에서 아이와 반려 동물을 목욕시킬 때 실시간으로 수질·온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또 전용 앱 연동으로 집 안 어디서나 수온·수질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자가 발전 원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없이 약 7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손만 까딱하면 모든 기기를 조작하는 ‘올인원 마우스 치어톡’

주변의 많은 스마트 기기를 직접 손으로 터치해야 했던 삶에서 완전히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이 공개된다. 블루투스로 쉽고 빠르게 다양한 기기와 연결되며 마우스부터 터치패드, 리모콘, 레이저 포인터까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AA Wireless’

기존 유선 연결로만 가능하던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무선 제품으로 탄생한 ‘AA Wireless’ 제품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모든 차량에서 호환할 수 있으며, 신용 카드 절반 정도의 크기로 차량 어느 공간에나 보관이 가능하다.

△풍속, 풍향, 그린 경사도까지 알려 주는 나만의 캐디 ‘ARCADDY’

골프 프로들도 아직까지 감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영역이 있다. 실시간 불어오는 풍속과 풍향 그리고 골프장마다 다른 그린 경사도는 정밀하게 파악하기 어렵다. 이런 어려움을 최신 AI 알고리즘 기술로 해결한 ARCADDY 제품이 KITAS를 통해 공개된다. 이 제품을 통해 아마추어와 프로들은 캐디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 바람 분석이 필요한 양궁 등 스포츠와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음식물 처리기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자동 AI 로봇 처리기 ‘에콥’

최근 음식물 처리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제품들의 기술 개발도 속도를 내고 있다. 그동안 1세대로 분류되는 수동(원터치) 방식이 주도했던 시장에서 최근 2세대 AI 전자동(노터치) 제품들이 출시됐고, 여기에 사물 인터넷(IoT)을 접목한 3세대 제품 ‘에콥’이 출시됐다. 에콥은 AI와 IoT 기술을 통해 자동 보관, 자동 처리 전자동 AI 기능은 물론 처리를 통해 음식물쓰레기가 감량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에콥 포인트, 스마트폰 제어와 모니터링 등 차별화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더 오래, 더 안전하게 ‘캔들팟’

지금까지 캔들은 사용할 때 심지 주변만 녹는 터널링 현상, 그을음과 발향력이 유지되지 않는 등의 문제로 사용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모든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고 인테리어, 조명까지 추가된 ‘캔들팟’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수 워머로 불을 직접 사용하지 않아 화재·화상 위험에서 보호하며, 왁스를 완전히 녹여 발향하기 때문에 향을 더 오래 발산시킬 수 있다. 또 앱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색으로 조명 효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으로 편의를 높였다.

◇KITAS x 소형가전쇼 2022 개요

행사 이름: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 2022(KITAS 2022)

동시 개최: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 / OEM, ODM 제조 공장 특별관

부대 행사: 이커머스(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세미나

이벤트: ‘키타스 연쇄할인마’ 최대 90% 할인 이벤트

기간 : 2022년 8월 25일(목)~27일(토) 3일간

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

장소 : 코엑스 1층 B홀

신한전람 개요

신한전람은 전시회 주최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 KITAS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웹사이트: http://www.kitas.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