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큐, 2022 Q2B서 전기차 연구 결과 및 현대차·에어버스 위한 최신 양자 시스템 제공 계획 밝혀

아이온큐 경영진, 현대차 및 액센추어와 진행한 양자 시스템 시험 결과 대한 세션 주도
아이온큐 포르테 시스템 가용성, 양자 머신러닝 발전에 대한 업데이트 주제 세션도 제공

2022-12-07 11:20 출처: IonQ, Inc. (뉴욕증권거래소 IONQ)

컬리지파크, 메릴랜드--(뉴스와이어)--양자 컴퓨팅업계를 선도하는 아이온큐(IonQ)(뉴욕증권거래소: IONQ)가 2022년 12월 6~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서 열릴 ‘Q2B 콘퍼런스’에서 현대자동차와 추진하고 있는 첨단 배터리 화학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차세대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화학 반응과 관련된 리튬 화합물 연구에서 양자 컴퓨팅의 이점을 보여준다. 또 양자가 화학 시뮬레이션에 효과적 도구임을 보여준다. 연구 논문 전문은 웹사이트(https://arxiv.org/abs/2212.024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온큐는 현대차와 진행하는 별도의 머신 러닝 및 이미지 인식 프로젝트의 최신 현황을 소개하고, 현대차 및 에어버스(Airbus)에 대한 아이온큐 포르테(IonQ Forte) 제공 계획도 밝힐 예정이다.

소니카 조리(Sonika Johri) 선임 연구원과 니콜 바베리스(Nicole Barberis) 파트너십 담당 기술 이사는 12월 7일(수) ‘미래 자동차 산업을 위한 양자 컴퓨팅: 아이온큐를 사용한 이미지 인식 및 배터리 화학(Quantum Computing for the Future Automotive Industry: Image Recognition and Battery Chemistry with IonQ)’이라는 제목으로 세션 발표에 나선다. 두 사람은 먼저 리튬 배터리 및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현대차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지속적인 기술 및 양자 알고리즘 혁신을 개괄적으로 소개한다. 이후 이 분야에서 예상되는 양자 이점을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의 발전과 하드웨어 결과를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런 미래 지향적 투자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현대차의 핵심 전략 가운데 하나다.

한편 아이온큐는 콘퍼런스에서 현대차와 에어버스에 ‘아이온큐 포르테’를 제공하는 계획도 발표한다. 이 시스템은 현대차의 화학 연구 및 머신러닝 작업과 올가을 발표한 에어버스의 화물 적재 최적화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완전한 올투올(all-to-all) 연결 방식의 32큐비트가 특징인 아이온큐 포르테는 양자 알고리즘을 훨씬 더 큰 규모로 테스트할 수 있어 여러 산업에서 실제 양자 응용 프로그램을 더 사실적으로 모델링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양자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큐비트 간 올투올 연결을 통해 더 효율적인 양자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이 링크(https://ionq.com/quantum-systems/forte)에서 아이온큐 포르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루닝 자오(Luning Zhao) 아이온큐 선임 양자 애플리케이션 연구원과 칼 듀카츠(Carl Dukatz) 액센추어(Accenture) 글로벌 양자 컴퓨팅 책임자는 12월 6일(화) 별도 세션에서 아이온큐와 액센추어가 진행하는 작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전 세계 기업이 산업 전반에서 양자 컴퓨팅 비즈니스 실험 속도를 내도록 촉진할 계획이다. 이들은 분자 결합의 양자 시뮬레이션을 통해 환경 개선을 위한 잠재적인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전 세계 과불화화합물(PFAS)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양자의 가치를 강조할 계획이다.

이 세션은 또 다른 주요 산업 행사인 ‘퀀텀 월드 콩그레스(Quantum World Congress)’에서 아이온큐가 진행한 프레젠테이션에 이어 진행된다. 행사에서 아이온큐 공동 설립자이자 수석 과학자인 크리스 먼로(Chris Monroe)는 2개 세션을 통해 미국 정부를 위한 양자의 역할과 미국의 안보 및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위한 양자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아이온큐는 양자 컴퓨팅 하드웨어 연구·개발에 필요한 포획 이온 시스템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미 공군 연구소와 1340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이온큐의 연방 및 사업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Q2B 부스(#G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정보는 2022년 11월 14일 발표된 2022년 3분기 경영 실적을 참조하면 된다.

아이온큐(IonQ) 개요

아이온큐는 검증된 혁신과 배포 실적을 보유한 양자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아이온큐가 보유한 현세대 양자 컴퓨터인 ‘아이온큐 포르테(IonQ Forte)’는 업계 최고 수준인 25 알고리즘 큐비트를 자랑하는 ‘아이온큐 아리아(IonQ Aria)’가 포함된 최첨단 시스템 라인의 최신 제품이다. 아이온큐는 기록적인 성능을 입증한 동시에 확장을 위해 최선이라 확신하는 방향을 설정했다.

아이온큐는 아마존 브라켓(Amazon Braket),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의 클라우드뿐 아니라 직접적인 API 액세스를 통해서도 액세스가 가능한 양자 시스템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아이온큐는 25년간의 선구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크리스토퍼 먼로와 김정상 박사가 2015년 설립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onq.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큐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33년 개정 증권법 27A항 및 1934년 증권거래법 21E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일부 미래예측진술은 미래를 예측하는 표현의 사용 여부로 식별할 수 있다. ’예상하다’, ’기대하다’, ’제안하다’, ’계획하다’, ’믿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목표’, ’예상하다’, ’~해야 하다’, ’~할 수 있다’, ’~할 수도 있다’, ’~할지도 모른다’, ’~할 것이다’, ’예측하다’ 등의 단어를 포함해 본질적으로 과거를 의미하지 않는 기타 유사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진술은 양자 컴퓨터를 고도로 개발·발전시키고 규모를 달성하는 회사의 능력과 관련된 진술이 포함된다. 여기에는 현재와 동일한 속도로 또는 조금씩이라도 알고리즘 큐비트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능력; 현대, 에어버스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및 AFRL과의 계약을 포함해 양자 컴퓨팅과 아이온큐의 협업 및 파트너십의 잠재적 이점; 아이온큐 고객과 체결한 신규 계약 성공 또는 결과; 아이온큐의 시장 기회, 성장 예상, 경영진의 4분기 및 2022년 전체 회계연도에 대한 재무 전망을 포함한 미래 재무 성과가 포함된다. 미래예측진술은 현재의 기대와 가정에 기반한 미래 사건에 대한 예측, 예상 및 기타 진술이며, 그 결과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과 미래의 실제 결과 간 상당한 차이를 초래하는 여러 요인에는 양자 컴퓨팅 솔루션 및 아이온큐의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채택; 지적 재산을 보호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아이온큐가 사업을 운영하는 경쟁 산업의 변화; 아이온큐의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 및 규정의 변경; 사업 계획, 예측 및 기타 기대치를 구현하고 추가 파트너십 및 기회를 식별하고 실현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코로나19 팬데믹의 결과 및/또는 인플레 압력 증가에 따른 시장 및 기술 산업의 침체 위험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상술된 요인은 모든 목록이 아니다. 열람인은 2022년 9월 30일 마감 분기에 대해 회사가 제출한 10-Q 양식의 분기 보고서와 기타 미국 증권거래위원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기타 문서의 ’위험 요인’ 항목에 명시된 앞의 요인들과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한다. 이들 문서에는 실제 사건과 결과와 미래예측진술의 내용 간에 상당한 차이를 야기할 수 있는 기타 중요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식별 기준과 설명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다. 열람인은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아이온큐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로 이런 미래예측진술을 갱신 또는 수정할 의무가 없다. 아이온큐는 회사의 기대치를 달성할 것이라는 어떤 보장도 하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60053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onq.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