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 자치활동기구 참여 청소년 모집

2023 청소년 자치활동기구 참여 청소년 모집 안내

천안--(뉴스와이어)--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천안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최인선)이 2023년 청소년 자치활동기구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련관은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를 통한 권리 실현과 다양한 꿈·끼 개발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다양한 자치활동기구를 조직·운영하고 있다.

수련관의 자치활동기구로는 청소년이 수련관 운영에 자문·평가 등 직접 참여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수련관을 만들기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주도적인 문화 생산과 소비의 주체 역할을 하는 ‘문화기획단’이 있다.

또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단’과 청소년 행사 및 지역사회 참여를 통해 끼와 재능을 펼칠 ‘동아리’ 활동 분야가 있다.

동아리는 4인 이상 청소년으로 구성된 댄스, 밴드, 연극, 과학, 역사, 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으며 수련관 특성화 사업과 연계한 코딩, 드론 등 메이커 활동 동아리를 새롭게 모집한다.

신청서 접수는 2월 11일까지로 천안시 거주 만 9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기구별로 20명 안팎의 청소년을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합격한 청소년은 올해 말까지 수련관 프로그램 및 시설 운영 관련 모니터링, 청소년활동욕구조사·캠페인, 청소년 정책 제안, 축제 기획·운영,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위촉장 수여, 청소년활동 및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청소년 권리 및 분야별 전문 교육 지원, 각종 청소년 표창 시 우선 추천받게 된다.

수련관은 지난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수사례로 선정돼 충청남도교육감상을 비롯해 각 분야의 활동 청소년들이 모범 청소년 시·도지사 표창, 활동 수기 대상 등을 받아 청소년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인선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 활동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준비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활동기구 참여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해당 보도자료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의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소개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