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한국지방행정연구원 ‘23년 제1회·제8차 고향사랑 기부제 정책연구회 개최

2023-02-24 10:0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3년 제1회(제8차) 고향사랑기부제 정책연구회 프로그램

원주--(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 이하 연구원)은 2023년 1월 1일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도의 안착에 기여하기 위해 2월 24일(금)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스퀘어 중회의실I에서 ‘23년 제1회(제8차) 고향사랑 기부제 정책연구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연구회는 2022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연구원이 고향사랑 기부제가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발표, 토론으로 진행돼왔다.

이번 정책연구회에서는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 방안’(농민신문사 김기홍 부장)과 ‘고향사랑 기부금 기금사업 운영 전략과 과제’(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전성만 고향사랑기부제연구지원단장)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지방자치단체의 운영 현황 및 홍보 전략을 위한 세션에서 ‘화천군 고향사랑 기부제 운영 현황’(화천군청 최미정 팀장)과 ‘고향사랑 기부금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홍보 전략’(경기도교육청 서여운 사무관) 순으로 발표된다.

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많은 지자체, 유관 기관 등이 정책연구회에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 새로운 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려면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연구원은 이런 지자체들의 의견과 현장 소리를 반영해 고향사랑 기부제가 균형 발전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소개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 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