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호크 기술 발전 및 확산 위한 ‘한국픽스호크협회’ 설립

픽스호크 기반으로 한 드론 기술 산업의 체계화된 조직으로 기업 간 상생 기대

2023-05-02 11:12 출처: 한국픽스호크협회

부여--(뉴스와이어)--한국의 드론 기술 발전을 이끄는 픽스호크(Pixhawk) 기술의 발전 및 확산을 위해 한국픽스호크협회가 4월 25일 설립됐다.

픽스호크는 고성능 드론 제어 시스템으로서,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정확한 비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세계적으로 다양한 드론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드론 산업의 성장과 함께 그 활용 범위가 더 확대되고 있다.

한국픽스호크협회는 이런 픽스호크 기술의 확산 및 보급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드론 제어 기술의 교육과 연구를 통해 한국 드론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

고성능 드론 제어 시스템으로서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정확한 비행을 가능하게 하는 픽스호크를 기반으로 한 드론 기술 산업은 태동기 단계로, 지금까지는 기업 간 기술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산업계 발전 방안을 협의할 수 있는 체계화된 조직이 없었다.

앞으로 한국픽스호크협회는 △픽스호크 기술 보급을 위한 자격 검정 제도 △국내외 산·학·연 교류 및 협력 △픽스호크 제품 성능 인증 제도 △픽스호크 산업 종사자 및 교원 대상 교육·연수 등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관련 기술의 동향 조사 및 신기술 보급 활동의 하나로 연례 국제 콘퍼런스를 진행, 픽스호크 연구 성과 및 신기술 적용 사례를 공유할 계이다.

한국픽스호크협회 소개

한국픽스호크협회는 드론 및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 사용되는 픽스호크(Pixhawk) 시스템의 개발·활용을 촉진 및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다. 픽스호크는 고성능 자동화 비행 컨트롤러로서 오픈소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개발돼 왔다. 이런 기술의 활용은 산업용 드론, 의료 분야에서의 배송, 자율주행 자동차 및 로봇 등의 분야에서 큰 기회와 가능성을 제공한다.​ 픽스호크협회는 픽스호크 기술의 활용·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교류 및 협업, 기술 지원 및 컨설팅, 교육 및 인증, 연구 및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기술 발전과 함께 적법성과 안전성을 고려해 국제 규제 및 표준화 작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픽스호크협회는 오픈소스 기술의 혁신과 개방적 협업을 통해 드론 및 자율주행 기술 분야의 발전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함께하는 회원들과 협력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자율주행 생태계의 구축 및 발전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