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챗GPT’ 표지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가 인공지능(AI) 분야 10만 베스트셀러 후속작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챗GPT’를 출간했다.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으로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저자들이 챗GPT를 다룬 후속작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생성형 AI의 대표 주자 챗GPT의 원리를 그림과 함께 쉽고 흥미롭게 설명한다. 단순히 기술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챗GPT의 핵심 구조인 GPT 모델이 어떻게 정보를 학습하고 문장을 생성하며 의미를 이해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초거대 언어 모델(LLM), 트랜스포머, GPU 가속 환경 등 복잡한 개념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히 풀어냈다.
특히 저자는 AI 엔지니어이자 현업에 있는 LLM 전문가로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전개한다. 이론에만 머무르지 않고 챗GPT를 구성하는 실제 기술,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 AI가 직면한 윤리적·사회적 문제까지 다룬다. 챗GPT와 관련된 모든 기술과 트렌드, 그 이면의 사람과 비전까지 한 권에 담았다.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생성형 AI를 활용하려는 실무자, 기술을 깊이 이해하고 싶은 개발자까지 모두를 위한 챗GPT 입문서이자 필독서다.
네이버 퓨처 AI 센터장을 비롯해 산업계의 경영자들과 연구원들, 학계의 최전선에 있는 전문가들도 이 책을 기술적 깊이와 대중적 전달력을 고루 갖춘 책으로 평가하며 일독을 권하고 있다. 챗GPT 원리와 활용법이 궁금한 일반인, 현업에서 AI의 도움을 받으려는 직장인,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까지 이 책은 AI 시대를 사는 모두에게 든든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기술이 두렵거나 막연하게 느껴진다면 이 책을 통해 챗GPT와 AI 시대로 든든한 첫걸음을 내딛기를 바란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로, 개인과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의 강화, 경제적 성공을 추구하는데 보탬이 되는 책들을 출간하고 있다. 비즈니스북스에서 운영하는 임프린트는 논픽션 전문 브랜드 북라이프, 여행 서적 전문 브랜드 트래블라이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