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문식이 ‘골드로펌’으로 첫 웹드라마에 도전했다
‘골드로펌’은 소규모 로펌을 배경으로 초보 변호사들의 생존기를 그린 웹드라마다. 이문식은 극중 로펌의 대표 변호사 역을 맡았다
서울--(뉴스와이어)--배우 이문식이 웹드라마 ‘골드로펌’으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이 드라마는 지난 3월 21일 유튜브 채널 ‘골고루팀’(골고루보상, 대표 유태석)을 통해 첫 방송됐으며, 현재까지 6화가 방영됐다. 실제 법률 현장을 배경으로 한 리얼리티형 서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골드로펌’은 소규모 로펌을 배경으로 초보 변호사들의 생존기를 그린 웹드라마로, 이문식은 극중 로펌의 대표 변호사로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그는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로 데뷔한 이후 ‘황산벌’, ‘달마야 놀자’, ‘범죄의 재구성’, ‘마파도’, ‘공공의 적’, ‘카지노’ 등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줬다. 이번 작품은 그가 처음으로 출연하는 웹드라마로, 여러 세대의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작사 ‘골고루팀’은 3만여 명의 변호사 중 현장 캐스팅을 통해 선발된 777명만 가입할 수 있는 리걸엔터 매니징 플랫폼으로, 검증된 법조인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중개 플랫폼을 넘어 매니지먼트와 홍보 기능을 결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문식은 ‘골드로펌’ 출연을 시작으로 ‘골고루팀’이 제작하는 다양한 법률 기반 콘텐츠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실제 사건 사례와 법률 상식을 소재로 한 재연 드라마를 통해 실제 변호사들과 협업해 현실적인 법률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골드로펌’은 유튜브 채널 ‘골드-골고루드라마’(www.youtube.com/@golgorudrama)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일상 속 궁금한 법률 사례를 다룬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골고루팀’(www.youtube.com/@golgoruteam)과 인스타그램 ‘golgoruteam’(www.instagram.com/golgoruteam)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골고루보상 소개
사건·사고 종합솔루션 골고루보상 플랫폼에서 보다 빠르고 쉽게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과 보상은 달라서 고민할수록 보상은 늦어진다. 골고루팀은 형사, 민사, 행정, 가사, 이혼, 부동산, 기업 분야 등 사건·사고의 여러 상황에 맞는 변호사 손해사정사 탐정 등 전문가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신속 상담 서비스’를 통해 즉시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회원 가입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간편 접수가 가능하며, 무료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