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니치, 코네티컷--(뉴스와이어)--금융 서비스 및 관련 산업에 주력하는 사모펀드 회사 스톤 포인트 캐피털(Stone Point Capital LLC)이 총 115억달러의 약정액으로 10호 사모펀드 ‘트라이던트 X(Trident X)’의 최종 결성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트라이던트 X는 당초 목표액과 하드캡인 90억달러를 초과했으며, 이는 2022년에 90억달러로 결성된 9호 펀드 ‘트라이던트 IX’보다 약 25억달러 더 큰 규모다.
트라이던트 X는 기존 투자자 기반으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도 신규로 참여했다. 제너럴 파트너(GP) 및 계열사들은 약 7억5000만달러를 출자했다.
스톤 포인트 캐피털 회장 겸 공동 최고경영자인 척 데이비스(Chuck Davis)는 “지속적인 신뢰와 지원을 보내주신 우리의 유한 파트너(LP)들께 감사드리며, 트라이던트 펀드가 30년간 수많은 시장 주기를 거치며 보여준 견고함이 자랑스럽다”며 “트라이던트 X를 통해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한다고 믿는 일, 즉 글로벌 금융 서비스 산업 안팎에서 뛰어난 창업자 겸 경영자(owner-operators)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비즈니스에서 지속적인 가치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톤 포인트 캐피털의 공동 최고경영자 짐 캐리(Jim Carey)는 “우리 팀과 전략, 성과의 일관성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한 투자 기회 발굴에 있어 뚜렷한 강점을 제공한다고 믿는다”며 “10호 플래그십 펀드가 가져올 기회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투자자를 위한 가치 창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라이던트 X는 2025년 5월에 투자 기간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풀서비스 펀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얼티머스 펀드 솔루션(Ultimus Fund Solutions)에 대한 투자를 한 건 완료했다.
스톤 포인트는 30년 이상 글로벌 금융 서비스 산업에 투자해 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험 언더라이팅 분야의 사모펀드 투자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금융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으로 확장해 왔다. 고위 경영진은 1998년부터 회사를 이끌어왔다. 스톤 포인트는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과 협력하며 트라이던트 펀드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거래를 유연하게 추진한다. 또한 독립적인 기업 인수(buyout)는 물론 대기업의 사업부 분사(carve-out) 투자에도 경험이 풍부하며, 모든 포트폴리오 회사에 깊이 있는 산업 지식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스톤 포인트는 10개 주요 산업 분야와 70개 이상의 하위 부문에 걸쳐 16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했다. 이와 함께 운용자산 약 100억달러 규모의 크레딧 투자 플랫폼인 스톤 포인트 크레딧(Stone Point Credit)도 운영하고 있다.
드보아즈 앤 플림튼(Debevoise & Plimpton LLP)이 트라이던트 X 결성과 관련하여 스톤 포인트의 법률 자문을 맡았다.
스톤 포인트 캐피털 소개
스톤 포인트(Stone Point)는 사모펀드와 크레딧 플랫폼을 합산하여 총 65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투자 회사이다. 스톤 포인트는 주로 북미와 서유럽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금융 서비스 산업 및 관련 부문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한다. 회사는 주력 트라이던트 펀드(Trident Funds)를 통한 사모펀드 투자와 공동 투자 펀드(commingled fund) 및 개별 위탁 운용 계정(SMA)을 통한 크레딧 투자를 포함한 대체 자산에 투자한다. 또한 스톤 포인트 캐피털 마켓(Stone Point Capital Markets)은 회사, 포트폴리오 기업 및 기타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 사이트: www.stonepoint.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