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은행, 2025년 아세안 기업 지배구조 우수 기업 ‘톱5’ 선정

2025-07-30 14:30 출처: HDBank (호찌민증권거래소 HDB)

김병호 HD은행 회장(가운데)이 주최측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다

호찌민, 베트남--(뉴스와이어)--호찌민시개발은행(Ho Chi Minh City Development Joint Stock Commercial Bank, 이하 HD은행)이 7월 24일(목)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아세안 기업 지배구조 어워드 2025(ASEAN Corporate Governance Awards 2025)’에서 베트남 상장사 중 기업 지배구조 관행이 가장 우수한 5대 기업에 선정됐다.

이 상은 소액 주주 감시그룹인 MSWG(Minority Shareholders Watch Group)가 아세안 자본시장포럼(ASEAN Capital Markets Forum, 약칭 ACMF) 및 아시아 개발 은행(Asian Development Bank, 약칭 ADB)과 협력해 주관한 아세안 기업 지배구조 평가표(ACGS)를 기반으로 하며, 엄격한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HD은행이 10년 넘게 투명하고 현대적인 지배 구조를 위해 헌신해 온 한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디지털 전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사업 운영에 성공적으로 통합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시상식에는 퉁쿠 자프룰 압둘 아지즈(Tengku Zafrul Abdul Aziz) 말레이시아 투자통상산업부 장관을 비롯해 금융 기관 대표, 국제 투자자, 기업 지배구조 전문가 등 고위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투명성, ESG 통합, 이사회 다양성, 디지털 전환, 주주 권리 보호 등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김병호 HD은행 회장은 “HD은행은 투명성과 효율성, 지속 가능한 발전을 국제 통합 전략의 기반으로 삼고 최고 수준의 지배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HD은행이 10년 이상 이어온 혁신 여정에는 이사회 상임 부의장인 응우옌 티 프엉 타오(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 박사의 뚜렷한 족적이 새겨져 있다. 응우옌 박사는 선구적 리더로서 첨단 기술과 인간 중심의 가치, 글로벌 통합 비전을 기반으로 HD은행의 현대적 은행 모델을 구축했다.

탁월함을 일관되게 추구해온 HD은행은 2025년 베트남 기업 지배구조 분야를 선도하는 5대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비나밀크(Vinamilk), FPT, VP은행(VPBank) 등 주요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이러한 성과는 국제 금융 무대에서 베트남 은행들의 위상과 명성을 더욱 굳건히 하는 동시에 HD은행이 지역사회와 투자자, 나아가 경제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동력이 되고 있다.

HDBank 소개

HD은행(HDBank)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유수 금융 기관으로 ESG와 지속 가능한 개발, 혁신 및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HD은행은 개인과 기업이 모두 번창하고 번영할 수 있는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