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뉴스와이어)--데이터스파크(DataSpark)가 우레두 그룹 전체의 네트워크 계획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표준화하면서 자본 지출 비용을 최적화하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통신 기업 우레두 그룹(Ooredoo Group)과 다년간의 전략적 거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데이터스파크는 우레두 그룹이 운영하는 전 세계 10개 기업의 네트워크 계획에서 최신 분석 플랫폼과 기능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최첨단 스마트 네트워크 계획(SNP: Smart Network Planning) 제품을 공급한다.
SNP 솔루션(일부 지역에서 자본적 지출 최적화 도구(CAPEX Optimizer)라고 불림)는 우레두 그룹의 네트워크 확장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빠르게 진화하는 고객 요구사항이 언제나 의사 결정의 중심이 되도록 한다.
이 제품은 첨단 머신 러닝 방법론을 활용해 네트워크 용량과 처리량을 미리 예측함으로써 최종 고객이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자본 지출을 유도한다.
데이터스파크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샤오웨이 잉(Shaowei Ying)은 이 파트너십이 전 세계 통신업체를 대상으로 성능 중심의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스파크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잉은 “SNP 솔루션은 우레두 기업들이 무선 네트워크 용량 계획에서 데이터 중심의 자동화된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채택하도록 지원한다”며 “이 솔루션은 데이터스파크가 10년 동안 개발한 동급 최고의 기술을 활용해 대규모로 데이터를 처리하게 하는 한편, 의사 결정 최적화를 위한 세분화된 통찰력을 이끌어낸다”고 말했다. 또한 “우레두 그룹과의 이 획기적인 파트너십을 환영하며 이는 곧 중요한 이정표를 의미한다”며 “NCS NEXT의 일부인 데이터스파크는 계속해서 통신사 중심의 분석 솔루션을 확대하고 전 세계 통신 클라이언트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P의 통신사 대상 애플리케이션은 고객 경험과 서비스 및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자동화되고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계획 그리고 정확한 네트워크 투자 결정 정보를 제공하는 계층화된 분석을 비롯해 여러 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우레두 그룹의 최고기술정보책임자(CTIO)인 나이젤 토마스 번(Nigel Thomas Byrne)은 “데이터스파크와의 벤처 사업이 우레두 그룹 전체의 네트워크 계획 활동에서 가시성과 표준화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는 그룹 전체에서 네트워크 계획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스파크의 SNP 솔루션이 제공하는 통찰력과 권장사항은 비용을 최적화하고 우레두의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을 도모할 수 있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우리의 사명은 고성능 네트워크 계획과 용량 관리를 전제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SNP의 첨단 분석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 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터스파크의 모빌리티 데이터 제품은 매출 신장을 위해 통신사 네트워크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데이터스파크는 모빌리티 인텔리전스를 통해 조직의 네트워크 가치를 극대화하고 자본 투자 지출을 절약할 수 있게 한다. 기존의 통신 클라이언트로는 싱텔(Singtel), 옵터스(Optus), 애드밴스드 인포 서비스(Advanced Info Service), 글로브 텔레콤(Globe Telecom) 등이 있다.
데이터스파크(DataSpark) 개요
데이터스파크(DataSpark)는 가장 높은 수준의 데이터 프라이버시 표준으로 사람과 장소에 인텔리전스를 전달하기 위해 대규모 지리공간적 시간 이동성 데이터를 처리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이다. 사람들이 어떻게 이동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무엇을 하는지 이해함으로써 기업들이 자본 지출 계획에서 더 나은 고객 경험 창출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해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데이터스파크(호주에서는 DSpark라고 함)는 호주, 싱가포르, 필리핀 및 인도네시아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NCS 그룹의 일부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dsanalytics.com 를 참조하면 된다.
NCS 개요
NCS는 싱텔 그룹(Singtel Group)의 일원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진출한 선도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제공 업체이다. 회사는 정부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단대단(end-to-end) ICT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NEXT의 디지털, 클라우드, 플랫폼 및 사이버 역량에 투자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및 엔지니어링 부문의 핵심 제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ncs.com.sg 를 참조하면 된다.
우레두(Ooredoo) 개요
우레두(Ooredoo)는 중동, 북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소비자와 기업의 요구에 맞춘 모바일, 유선, 광대역 인터넷 및 기업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국제 통신 회사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ooredoo.com 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80050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