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암호화폐 플랫폼인 OKX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인맥 사이트 링크트인(LinkedIn)과 공동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에 적합한 인재의 수급 불균형을 진단하는 보고서를 공동 집필했다고 12일 밝혔다.
링크트인(LinkedIn)의 독점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이번 심층 연구는 2019년 1월부터 2022년 6월까지 180개국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활용했다. 이번 보고서는 블록체인 부문은 물론 암호학, 양자 컴퓨팅, 분산원장 부문과 하위 산업 그리고 15개의 연관 하위 산업을 다룬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6월을 기준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 인재 수급이 균형을 잃고 있으며 적합한 인재 후보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체인 분야에서 활동하는 링크트인(LinkedIn) 회원 수는 지난해 대비 76% 증가했지만, 전통적으로 블록체인 분야 인재 후보를 배출해 왔던 주요 국가들은 인재 수가 마이너스 성장을 겪고 있다. 다만 성장세가 안정된 중국은 이런 흐름에서 예외다.
OKX의 Chief Marketing Officer인 Haider Rafique는 “링크트인(LinkedIn)과 함께 수행한 이번 연구 결과는 OKX가 자체적으로 벌이고 있는 인재 영입 현황을 보여준다. 우리는 애초 내년 말까지 인력을 30%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여전히 유효하다”며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OKX가 보여주고 있는 리더십, 끊임없이 혁신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겠다는 자사의 의지, 블록체인과 Web 3.0 미래라는 확신은 우리가 앞으로 최고의 인재를 계속 유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핵심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금융 중심에서 기술력을 갖춘 지원자로 옮겨갔다는 결과도 제시한다. 채용 공고 건수에서 글로벌 수요가 가장 많은 분야는 R&D 전문가이며, 정보기술 분야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제품 관리, 마케팅 및 인적 자원 부문의 구인 공고 또한 크게 뒤처지지 않는다. 채용 수요에 있어 금융권 인재 후보는 현재 6위에 올라가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 밝힌 또 다른 과제는 후보자들의 짧은 근무 기간과 높은 이직률이다. ‘LinkedIn Global Talent Big Data Insights’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인재의 평균 재직 기간은 1.2년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또한 전통 금융 및 기술 기업의 인재 유입 외에도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인재 이동이 주로 산업 내 흐름을 기반으로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OKX의 Global Talent Acquisition Lead인 Linda Tse는 “블록체인 분야 전반에 걸친 인재 트렌드에 영향을 받는 프론티어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만큼, 수준 높은 인재 후보 유치를 위한 경쟁과 잦은 인재 이동은 다소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며 “그렇다 하더라도 OKX는 혁신, 전문성 개발, 일과 삶의 균형 그리고 사명감 중심의 마인드셋에 중점을 두고 인재 성장 전략을 뒷받침하고 있다. 2022년 5월 기준 OKX가 받은 입사 지원서는 1만9000여 건이며, 이 숫자는 계속 늘고 있다”고 말했다.
OKX/LinkedIn Global Blockchain Industry Talent Report 전문은 홈페이지, 링크트인(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X 개요
OKX는 암호화폐 거래 앱이자 Web3 생태계다. 전 세계 180곳이 넘는 시장에서 2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뢰하는 OKX는 빠르고 신뢰성 있는 암호화폐 거래 앱으로 전 세계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이 선택하고 있다. OKX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