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J-STA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제주--(뉴스와이어)--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는 성장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에 기업 성장 및 투자 유치 연계를 지원해 도내 기업을 육성하면서 제주 미래 전략 산업을 발전시키는 프로그램인 ‘2022년 J-STA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J-STA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투자 유치 및 기업 성장을 희망하는 제주 전략 산업 분야 기술 기반 스타트업과 도내 규제 개선·실증화 연계가 필요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또 제주 전략 산업인 모빌리티,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외에도 기술 산업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8월 26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제주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간단한 구글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이후 심사를 통해 창업 역량 및 투자 유치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10곳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 대상으로 리스크 관리와 성장 전략 수립을 위한 멘토링 및 투자 유치 연계 등을 지원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기업 진단부터 맞춤형 전담 멘토링(투자 유치를 위한 리스크 관리, 기업 성장을 위한 분야별 성장 전략), 투자 유치 및 성과 관리까지 기업 경영 전략 전반을 지원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센터는 제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영위하려는 여러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실질적 투자 및 성장 전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J-STA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창업 생태계 발전을 이끌고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비전을 통해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 혁신을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 투자 사업 등으로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역 가치 기반 혁신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제주형 특화 사업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