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 부사장 분 시안 차이(Boon Sian Chai)가 ‘ITB Asia 2022’에서 기조 연설을 하고 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 그룹(Trip.com Group)이 2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 ‘ITB Asia 2022’에 참여한다.
ITB Asia는 2008년부터 매년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대표 마이스 박람회로, 127개국 1300여 명에 달하는 초청 바이어가 참석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글로벌 마이스 시장의 활성화를 알리는 본격적인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트립닷컴 그룹은 ITB Asia 2022에서 홍보관 운영을 통해 글로벌 여행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올인원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의 서비스 우수성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트립닷컴은 전 세계 39개 국가 및 지역에서 24개 언어로 지원되며, 앱 하나로 여행 상품 검색부터 예약 및 관리까지 가능해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트립닷컴은 앱 데이터 분석 업체인 앱토피아가 발표한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OTA 앱’ 10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울러 20일 진행된 콘퍼런스 세션에서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인 분 시안 차이(Boon Sian Chai)가 ‘새로운 관광 시대의 글로벌 기회’를 주제로 연설했다. 분 시안 차이 부사장은 각국이 입국 제한 조치를 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행 업계가 주목해야 할 아시아 시장의 새로운 기회에 관해 설명하고, 트립닷컴 그룹의 현지화 강화 전략 및 글로벌 비전과 이에 따른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소개했다.
그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글로벌 여행 시장을 분석하면서 트립닷컴을 이용하는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사에 더 높은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이번 ITB Asia 2022 참여를 비롯해 해외여행 제한 완화에 따른 아시아 여행 시장의 기회를 포착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객들에게 더욱더 나은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6월 싱가포르관광청과 MOU 체결을 기반으로 아시아 주요 시장인 한국·태국·홍콩 등에 대한 협력 강화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의 파트너십도 확대할 계획이다.
트립닷컴 그룹의 에디슨 첸(Edison Chen) 글로벌 마케팅 국장은 “트립닷컴 그룹은 여행 제한이 속속 완화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를 맞아 아시아 태평양(APAC) 시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트립닷컴 그룹의 서비스·사용자·데이터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국 여행자와 전 세계 관광지를 이어줄 수 있는 특별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