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관광기업 연계형 현장실습’에 참여한 50명의 관광 관련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사전교육을 받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진섭)이 경희대학교 서원석 교수(복합리조트관광연구소 대표)와 협력해 대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한 ‘대학생 관광기업 연계형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학생 관광기업 연계형 현장실습은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GKL사회공헌재단과 경희대 서원석 교수가 공동 추진한 것으로, 관광업계에 종사하려는 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제공하고, 전문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또 학생들과 관광기업을 연결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관광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했다.
이번 현장실습은 서울에 거주하는 관광 관련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50명을 대상으로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약 8주에 걸쳐 진행됐다. 그랜드 엠버서더 풀만, 롯데관광개발, 서울관광재단, 소피텔, 시그니엘, 안다즈, 여기어때, 오크우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코레일관광개발, 코엑스, 호텔앤레스토랑 등 다양한 관광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12개 기업체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가 제공됐다.
GKL사회공헌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관광 분야의 진로를 위한 경험을 쌓아 관광업 종사자의 꿈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광 분야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희대 서원석 교수는 “학생들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현실적인 업무 환경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미래에 더 큰 성취를 이루길 희망한다”며 “업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관광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GKL사회공헌재단과 경희대 서원석 교수가 함께 운영한 ‘대학생 관광기업 연계형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GKL사회공헌재단 소개
GKL사회공헌재단은 공기업 GKL이 출연해 2014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법인으로, 관광기반의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복합리조트관광연구소 소개
복합리조트관광연구소는 △관광산업 연구 △리조트 운영 및 관리 연구 △관광 마케팅 및 홍보 연구 △지속 가능한 관광 등을 주요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