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패킹이 2024년 일본에서 열린 ‘제26회 자동인식시스템대상’에서 입선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인베트에서 서비스하는 ‘리얼패킹’이 일본자동인식시스템협회(Japan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ssociation·JAISA)에서 주최한 2024년도 ‘제26회 자동인식시스템대상’에서 입선했다.
자동인식시스템대상은 JAISA가 일본 내에서 실용화된, 혹은 실용화가 기대되는 우수한 자동인식 관련 기술 및 시스템을 시상하는 상으로, 1999년부터 매년 자동인식 기술의 효용성을 입증한 기업들을 선정하고 있다.
송장·주문 건 별 영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리얼패킹은 고객 클레임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창출해 내는데 우수한 기술력과 사회적 가치를 높이 평가 받아 제26회 자동인식시스템대상에서 입선했다.
리얼패킹은 제품의 종류, 상태, 수량 등을 송장주문 건 별로 자동으로 영상을 남기고 언제 어디서든 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 물류의 입출고 과정은 물론 반품과 A/S 등 다양한 과정에서 자동으로 영상을 기록할 수 있으며, 이렇게 기록된 영상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즉시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리얼패킹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마케팅 매체로 주목받고 있다. 리얼패킹은 고객이 영상을 확인하는 페이지에 브랜드 로고와 광고 배너, 인트로 영상 등 고객사가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사는 리얼패킹의 마케팅 기능을 통해 브랜딩을 고도화하고 고객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리얼패킹은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높은 유연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및 물류 산업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본 및 영미권 국가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인베트 소개
인베트는 주문·송장 별로 손쉽게 영상을 촬영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구독형 서비스 ‘리얼패킹’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CCTV로는 불가능했던 주문 단위 영상 촬영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소비자와 분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영상을 발송해 브랜드 충성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